DevOps 전문 InfoGrab 설립으로 GitLab 중심 DevOps 강화
DevOps 전문 InfoGrab 설립으로 GitLab 중심 DevOps 강화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0.10.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itLab의 공식파트너 프로젝트리서치주식회사는 IT 솔루션 시장의 DevOps 분야를 집중공략하기 위해 새롭게 법인을 설립하였다.

프로젝트리서치 관계자는 지난 9월29일 ‘InfoGrab(인포그랩)’을 법인 설립하며, 앞으로 프로젝트리서치는 PM/PMO, Agile/SAFe 교육 및 컨설팅사업에 집중하고, InfoGrab(인포그랩)은 DevOps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독립적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InfoGrab은 IT 솔루션 전문인력을 보강하고, DevOps 솔루션 교육, 컨설팅, 솔루션 프로페셔널 서비스 및 기술지원 전문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nfoGrab의 신철호(Dexter) 총괄이사는 "InfoGrab은 DevOps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써, 고객이 소프트웨어 제품과 서비스를 신속하게 그리고 원할 때 출시할 수 있는 핵심 경쟁력을 갖추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고, "GitLab을 중심으로 개발과 운영을 통합한 데브옵스(DevOps), 한 단계 더 나아가 보안을 적용한 데브섹옵스(DevSecOps),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등을 활성화하여, 관련 사업을 개척해 나아갈 것"이라고 확신했다. 또한, H생명, K생명의 DevSecOps구축컨설팅을 통해 금융권의 빠른 변화를 리드하고 있다.

InfoGrab과 함께 할 GitLab은 개발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필요한 도구세트 통합과 관리하여, 기존에 여러도구를 도입함으로써 발생되는 추가 라이선스 비용이나 유지관리 비용 등 전체적인 개발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구 통합을 통해 빠른 협업을 가능하도록 하여 출시주기를 앞당기는 등 소프트웨어 개발에 최적화된 올인원 도구이다.

GitLab은 4번째로 빠르게 성장하는(2018년 미국 기준) 소프트웨어 회사로,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3천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GitLab은 ‘2019년 최고의 DevOps 솔루션 제공업체’로 평가되었으며, JVM에코시스템보고서에서 ‘2020년 Java 기반 개발자들에게 가장인기 있는 SCM도구’로 선정되었다. 국내 GitLab 고객사례에서도 확인되는 결과로 초기에는 Git SCM으로 도입하여 CI/CD를 활용하는 등으로 사용률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