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 주니퍼 시큐어 커넥트 VPN 애플리케이션 발표
주니퍼네트웍스, 주니퍼 시큐어 커넥트 VPN 애플리케이션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0.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 로고
주니퍼네트웍스 로고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주니퍼네트웍스가 주니퍼 어드밴스드 쓰렛 프리벤션(ATP) 클라우드를 위한 능동형 위협 프로파일링 기능, 기기 프로파일링을 위한 웃클라우드 하이퍼컨텍스트 통합, 주니퍼 시큐어 커넥트 VPN 애플리케이션을 14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된 최신 기능들은 심층적인 네트워크 가시성을 제공하고 보안 정책과 접근 제어를 브랜치 오피스 외부로 확대한다. 

심층적인 네트워크 가시성과 모든 장비 대상의 일관된 정책 실행은 효과적인 보안과 리스크 감소를 위한 토대이자 핵심 요소다. IT 담당자는 알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만 보안을 적용할 수 있다. 때문에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하는 최신 공격에 대해 신속하게 방어하기가 쉽지 않으며, 특별히 원격 접속자들과 IOT 장치를 대상으로 하는 공격의 경우 더욱 어렵다. 이러한 문제는 올해 직원들의 업무 방식과 업무 장소가 급변하고 공격 노출이 폭증하면서 더욱 악화됐다. 

주니퍼는 표적 공격을 조기에 차단할 수 있도록 가시성과 보안 정책을 모든 지점, 모든 기기로 확대하고, 능동적으로 접근제어를 실행하며, 타겟 공격을 조기에 차단하여 위협을 방어함으로써 이러한 과제를 해결한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전반의 모든 연결 지점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과 전반적인 정책 실행을 제공하는 주니퍼 커넥티드 시큐리티 전략을 강화한다.

조직은 ATP 클라우드의 능동형 위협 프로파일링 기능을 사용해 끊임없는 최신 위협 공격에 대응할 수 있다. 능동형 위협 프로파일링(은 현재 무엇이 네트워크를 공격하고 있으며, 누가 표적인지를 토대로 보안 인텔리전스 위협 피드를 자동 생성한다.

효과적으로 리스크를 감소시키려면 조직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기기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해당 기기의 위협 취약성을 파악해야 한다. 여기에는 종종 간과되기 쉬운 수많은 IoT 기기들도 물론 포함된다. 주니퍼는 웃클라우드 하이퍼컨텍스트를 SRX 시리즈 방화벽, ATP 클라우드, 주니퍼 미스트 클라우드에 통합해 디바이스 프로파일링, 위협 탐지, 자동화된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 및 접근제어를 제공하고 리스크를 감소시킨다. 이를 통해 이전에는 네트워크에서 IT 보안 담당자가 볼 수 없었던 지점과 트래픽 플로우까지 공격 모니터링을 확대한다.

지금처럼 재택근무가 확대되기 이전부터 네트워크 분산화와 안전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 강화를 위한 움직임은 이미 시작되고 있었다. 주니퍼 시큐어 커넥트)는 내장된 자동화 기능을 사용한 간편한 설정 과정을 통해 최적의 성능과 연결을 보장하고 IPSec과 SSL-VPN을 둘 다 지원하는 원격 액세스를 제공한다.  

사만다 마드리드 주니퍼네트웍스 보안사업 및 전략부문 부사장은 “주니퍼는 단순히 연결만 제공하던 네트워크를 지능형 센서 겸 실행 포인트로 전환해 보안을 확장하고, 공격이 발생하자마자 능동적으로 방어한다. 주니퍼는 조직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가시성을 제공하여 누가, 무엇이 네트워크에 있는지 알려줄 뿐만 아니라, 최종사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리스크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