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자율주행분야 공동연구·기술교류 추진
앤시스코리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자율주행분야 공동연구·기술교류 추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0.1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주영창 원장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주영창 원장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앤시스코리아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AICT)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자율주행분야의 선도적 공동연구와 함께 자율주행 기술표준 검증을 위한 툴체인 개발 및 관련 중소벤처기업들에게 글로벌 표준에 맞는 시뮬레이션 기반 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성해 자율주행분야의 공동연구와 중소벤처기업의 자율주행 기술검증 분류 및 개발 프로세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지원한다. 상호 협력에 있어서 양 기관은 자율주행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통합 개발을 위한 환경과 기술을 지원하고, 자율주행 기술표준 검증을 위한 툴체인 개발 및 자율주행차 운행 시나리오 검증, 자율주행 센서 시뮬레이션 등에 대한 기술을 교류할 계획이다.

특히 앤시스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도자율주행센터가 선정한 국내 벤처·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업 당 최대 3년간의 교육 및 기술을 지원하며, 3년 이후에는 해당 기업들의 자격 요건에 따라 앤시스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주영창 원장은 “자율주행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다양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는 앤시스코리아와 함께 국내 중소벤처기업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해당 분야에 있어 혁신적인 기술과 의미 있는 연구 결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는 “앤시스코리아는 빠르게 변화하는 자율주행 기술 트렌드에 발맞춰 자율주행 솔루션을 확장하고 업계 최초의 종합 시뮬레이션 툴체인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혁신을 이어 나가고 있다”면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분야를 한층 더 발전시켜 기술의 참된 가치가 발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