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을 교체할 수 있어요"
LG유플러스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을 교체할 수 있어요"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10.1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단말 케어 ‘맘대로 폰교체’ 출시
모델이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를 통해 바꿀 수 있는 휴대폰을 들고 있다.
모델이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를 통해 바꿀 수 있는 휴대폰을 들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볼트테크코리아(대표 장영근)와 함께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을 교체할 수 있는 신개념 부가서비스 ‘맘대로 폰교체’를 16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맘대로 폰교체는 U+모바일 고객이 원하면 2년간 최대 2회 교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단말 파손 여부와 관계없이 ▲제조사ㆍ운영체제(OS)에 상관없이 교체가 가능하다. 고객에게 편리하면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AI기반 원격진단을 통해 개통 1년 내에도 가입이 가능하고 ▲고객이 있는 곳으로 신속하게(서울 6시간, 지방은 다음날까지) 찾아가서 교체해준다.

LG유플러스가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맘대로 폰교체를 이용하는 고객은 휴대폰 파손됐더라도 고객이 원하면 24개월동안 두 번까지 휴대폰을 바꿀 수 있다. 그간 휴대폰 렌탈이나 동일한 제조사에서 만든 신형 폰으로 교체할 때 중고가격을 보상하는 부가서비스는 있었지만 고객이 원하는 스마트폰을 직접 고를 수는 없었다. 맘대로 폰교체 이용고객은 기존에 쓰던 단말기와 같은 모델이나 출고가가 비슷한 가격의 모델로 교체할 수 있다.

고객이 처음 개통한 단말기의 출고가에 따라 2,490원~6,490원의 월 이용료를 내고, 서비스 가입시점 출고가의 12%(최소 5만원)를 교체수수료로 지불하면 원하는 휴대폰으로 바꿀 수 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패드ㆍ스마트워치 등 세컨드 디바이스도 가입할 수 있고,출시한 지 1년 내의 모든 자급제폰도 서비스 이용 대상에 포함된다. 다만, 폴드형 스마트폰은 가입을 할 수 없다.

개통 후 60일까지만 가입 가능했던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과는 달리 개통 후 1년내에도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맘대로 폰교체 홈페이지에서 AI기반 원격진단을 통해 휴대폰의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을 활용해 언택트 가입이 가능해졌다.

이종서 LG유플러스 고객유지담당은 “항상 새로운 휴대폰을 쓰길 원하거나 휴대폰이 파손될 게 걱정되는 고객이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휴대폰을 교체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