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2x2 와이파이 6+블루투스 솔루션 발표
NXP, 2x2 와이파이 6+블루투스 솔루션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0.1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 와이파이 6 게이밍
nxp 와이파이 6 게이밍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NXP반도체는 최신 게이밍, 오디오, 산업 및 IoT 시장 부문에서 커넥티비티 혁신의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2x2 와이파이 6(802.11ax) 듀얼밴드+블루투스(BT)/저전력블루투스(BLE) 솔루션 제품군을 12일 발표했다.

세계 최초의 게임콘솔용 와이파이 6 기능에 최적화된 NXP의 IW62X 제품군은 스마트 컨슈머 IoT 허브, 무선 스피커, 비디오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기기, 증강·가상 현실(AR/VR) 기기,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 등 차세대 커넥티비티 솔루션의 향상된 기능, 효율성, 성능을 제공할 것이다.

NXP의 무선 커넥티비티 포트폴리오의 혁신적이고 통합적인 성능은 게임 시장의 최신 게이밍 솔루션 지원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2x2 와이파이 6 솔루션은 무선 네트워크에서 거의 제로에 가까운 무선 컨트롤러 지연시간과 저지연 멀티플레이어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고 고성능 와이파이가 필요한 고급 게이밍 콘솔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IW62X 솔루션도 완벽한 4k / 60 fps 게임플레이에 필요한 고대역폭과 저지연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면서 클라우드 기반 게이밍 기기, 고객, 서비스를 위해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파엘 소토마요르 NXP 커넥티비티 및 보안 부문 수석부사장은 “NXP는 최초로 게임 산업과 콘솔 제조 업체에 와이파이 6 기능을 강화시키는 업계 최고의 2x2 와이파이 듀얼 밴드+블루투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제품 발표를 통해 최첨단 커넥티비티 부문의 NXP 입지가 강화될 것이며 차세대 게이밍에 무선 기능을 강화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