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네트웍스, 카타피에 엣지 컴퓨팅 서비스 제공
라임라이트네트웍스, 카타피에 엣지 컴퓨팅 서비스 제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0.1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임라이트 로고
라임라이트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라임라이트네트웍스는 글로벌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기업인 카타피와 엣지 컴퓨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카타피는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 향상 및 비용 절감, 증가하는 비디오 서비스 수요에 맞춰 원활한 확장을 위해 라임라이트의 엣지 컴퓨팅 및 CDN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카타피는 고객 서비스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자사의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OVP)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라임라이트 엣지 컴퓨팅 서비스를 채택했다. 라임라이트의 엣지 컴퓨팅은 원거리에 위치한 네트워크를 연결해야 하는 백엔드 인프라 관리 작업 및 관련 비용을 줄여주며, 고객의 미디어 관리 및 전송 작업을 라임라이트의 사설 파이버 네트워크와 분산된 엣지 데이터센터로 가져와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타피는 라임라이트의 네트워크거점(PoP)에서 다양한 전용 물리적 서버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라임라이트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활용하여,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컴퓨팅 환경에 액세스할 수 있다. 또한, 카타피는 라임라이트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직접 액세스하여 전세계 어디든 끊김 없이 전송하며, 원활한 확장을 통해 올해에만 10 배나 증가한 고객 기반을 원활히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카타피의 공동 설립자인 스튜어트 비숍은 "라임라이트는 엣지에서 컴퓨팅 및 전송을 지원하는 고성능 모델을 통해 레이턴시(대기시간) 및 비용을 줄이고, 원활한 확장을 통해 전세계에서의 성장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며, “고객들은 엔지니어가 아니라, 미디어 관리 담당자들이다. 라임라이트와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 전송 및 시청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라임라이트 엣지 전략 및 솔루션 아키텍처 담당 스티브 밀러 존스 부사장은 " 카타피는 온라인 비디오 전송 시에 엣지 컴퓨팅 솔루션의 여러 이점을 충분히 알고 있다. 자사의 강력한 엣지 컴퓨팅은 미래의 혁신, 고객 서비스 향상 및 성장을 지원한다”며, "카타피는 라임라이트의 엣지 기능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증가하는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있는 업계 선도 기업의 대표적인 사례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