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고성능 CMOS 글로벌 셔터 이미지 센서 선봬
온세미컨덕터, 고성능 CMOS 글로벌 셔터 이미지 센서 선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0.0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0234CS, 120fps 고선명 이미지 제공
온세미컨덕터 AR0234CS 이미지 센서
온세미컨덕터 AR0234CS 이미지 센서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글로벌 셔터 기술을 지원하는 AR0234CS 2.3 Mp CMOS 이미지 센서를 선보였다.

고성능 센서인 AR0234CS는 머신비전 카메라, 증강현실(AR)ㆍ가상현실(VR)ㆍ혼합현실(MR) 헤드셋, 자율이동로봇(AMRs), 바코드 리더 등의 다양한 용도로 설계됐다.

AR0234CS는 초당 120 프레임(fps)의 성능으로 1080p 해상도의 비디오와 단일 프레임을 캡처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의 셔터 효율성을 제공하며, 고속 장면에서 프레임-투-프레임 왜곡을 최소화하고 다른 이미지 센서에서 나타나는 아티팩트 현상을 줄여 맑고 선명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AR0234CS의 픽셀 아키텍처는 어두운 밤부터 밝은 햇빛에 이르기까지 빛의 조건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한다. 이는 낮은 소음과 개선된 저조도 대응 기능을 지원해 소비자, 상업 및 산업 사물인터넷(IoT)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고, 운영 온도 범위가 확장돼 까다로운 실외 조건에도 적절하게 활용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 산업 소비자 센서 부서(ICSD)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지안루카 콜리는 "더 많은 제조업체가 비전 기반의 전문가 시스템으로 자동화되면서, 고품질 이미지 센싱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이미지 센서의 크기, 성능, 전력을 최적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