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넥사크로플랫폼’에 로우코드·노코드 개발 기능 추가
투비소프트, ‘넥사크로플랫폼’에 로우코드·노코드 개발 기능 추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0.0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사크로 이지 UI
넥사크로 이지 U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투비소프트(대표 조강희ㆍ이경찬)가 로우코드, 노코드 방식의 개발도구 ‘이지 UI(Easy UI)’ 기능을 ‘넥사크로플랫폼’에 신규 추가했다고 밝혔다.

투비소프트의 로우코드 플랫폼 구현은 ‘넥사크로플랫폼’의 ‘이지 UI’ 기능을 통해 이루어졌다. 그동안의 개발 방식이 숙련된 개발자가 모듈과 코드 전체를 작성하는 방식이었다면, ‘이지 UI’ 기능은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을 기반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생성하는 방식이다. 

이번 ‘넥사크로플랫폼’에 추가된 신규 기능의 핵심은 전문개발자와 현업 사용자의 협업이다. 투비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넥사크로 사용자 범위를 전문개발자에서 현업 사용자인 비즈니스 개발자까지 확대했다. 

넥사크로 전문 개발자는 비즈니스 개발자의 어플리케이션 구현을 위한 템플릿과 리소스를 개발하여 제공한다. 전문 개발자는 넥사크로 스튜디오에서 재조합이 가능한 레고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각 업무에 적합한 일종의 가이드라인인 템플릿을 제작할 수 있다. 

투비소프트 UI/UX사업본부 최영식 본부장은 “이번 ‘넥사크로플랫폼 17.1’의 신규 기능 추가로 로우코드, 노코드라는 새로운 개발 환경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되었다”며, “기존에 구축된 4천여 고객사 환경뿐 아니라 신규 시스템 통합(SI)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전담 컨설팅팀을 두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