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이삼제스퍼, 스마트 단말기 이용한 맞춤형 법인 차량 관제서비스 '스마트 플릿 솔루션' 선보여
카일이삼제스퍼, 스마트 단말기 이용한 맞춤형 법인 차량 관제서비스 '스마트 플릿 솔루션' 선보여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0.10.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유지관리 전문기업 ㈜카일이삼제스퍼가 IT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차량 관제서비스 '스마트 플릿 솔루션' 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시장에 존재하는 차량관제 서비스와 달리, IT기술을 유지관리에 접목해 '맞춤형 차량 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각 회사의 법인차량에 스마트 단말기를 설치하면, 차량과 운전자 별 현황 파악이 가능해 물적자원 및 인적자원 관리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스마트 플릿 솔루션 서비스는 관리자와 운전자를 모두 고려한 서비스로, 단순 기업 자산 관리를 넘어 이용자 업무성과까지 이끌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실제 한 고객 사는 “실시간 차량 운전자 확인 및 업무용 혹은 개인용 사용현황 파악이 불가하고 법인 부담 비용이 발생하는 점 등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며, “스마트 플릿 솔루션을 통해 차량별, 운전자별 현황 파악이 가능해져 법인차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운영 비용도 절감 할 수 있어 유용하다.”고 전했다. 

특히, 해당 고객사는 “시간대 별 차량 실이용자 확인이 용이하여, 차량을 공용으로 사용하는 법인 이용자 역시 이용자 별로 요금을 정확히 부과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이용하지 않은 차량의 과태료 등에 대한 소명작업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다."고 덧붙였다.

관리자뿐 아니라 운전자들도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운전자는 운행일지 자동 기록 기능으로 업무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다. 스마트 단말기가 운전자의 운행정보를 분석해 안전 운전을 유도하기 때문에 사고율을 낮출 수 있고, 차량유지를 위한 지출내역이 자동으로 업로드 되어 수동 수기 및 전산 등록과 같은 번거로운 작업을 줄일 수 있다.

카일이삼제스퍼 관계자는 "이제는 차량 관제 시스템이 단순 기업의 자산 관리 효과를 넘어 실제 이용자의 업무성과를 이끄는 시대가 도래했다. 스마트 플릿 솔루션을 이용하면 다양한 차량 사용 패턴에도 운전자 누락을 줄일 수 있으며, 개인용 혹은 업무용별 차량 간편 조작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차량주요지표관리, 차량 유류비 통합 관리를 제공해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어 "카일이삼제스퍼는 차량 관제서비스를 비롯해 B2B 및 B2C 차량 렌탈 및 대여, 유지 관리 서비스, 차량 방문 점검 서비스 등 차별성을 띤 소비자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해당 사업 영역에서 뚜렷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카일이삼제스퍼는 최근 홈플러스와의 제휴를 통해 오토클럽 멤버십을 런칭하며 차량 방문정비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플릿 솔루션 및 차량 방문 서비스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