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리언, 보안 인재 멘토링 프로그램 'SSL' 1기 출범
스틸리언, 보안 인재 멘토링 프로그램 'SSL' 1기 출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0.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틸리언 로고
스틸리언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사이버 보안 기업 스틸리언(대표 박찬암)은 보안 인재 멘토링 프로그램 '스틸리언 시큐리티 리더(SSL; Stealien Security Leader)' 1기 참가자를 최종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SSL’은 향후 정보보호 분야를 선도할 보안 꿈나무를 발굴·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이 프로그램은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총 100팀 이상이 지원했다. 이후 약 2주에 걸친 SSL 멘토단의 서류심사와 심층면접을 통해 16명이 최종 선정되었다. 고등학생을 포함한 합격자들은 올해 말까지 모바일 및 상용 프로그램 취약점 분석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원자의 관심 분야 등을 고려하여 네 가지 주제를 선정하고 각 주제별로 팀을 편성하였다. 연구 진행에 따라 필요한 서적은 스틸리언에서 무료로 제공하며 해커 및 정보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이 격주로 지도와 자문을 진행한다.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연구와 멘토링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스틸리언 SSL 프로그램 관계자는 “인재들이 스틸리언의 멘토와 뭉쳐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낼지 기대된다”며 “내년에는 규모를 더욱 확대하여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