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엣지 AI 플랫폼 ‘젯슨’ 보급형 개발자 키트로 확대 공급
엔비디아, 엣지 AI 플랫폼 ‘젯슨’ 보급형 개발자 키트로 확대 공급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0.0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엣지 인공지능(AI)을 위한 엔비디아 젯슨 플랫폼을 59달러(한화 약 6만 8천원)에 보급형 개발자 키트로 확대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학생 및 교육자를 비롯해 AI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AI와 로보틱스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엔비디아 젯슨 나노(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는 로보틱스와 지능형 사물인터넷(IoT) 등의 분야에서 핸즈온 프로젝트를 구성하여 AI의 교육과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엔비디아는 이를 지원하기 위해 무료 온라인 교육과 AI 인증 프로그램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수 천명의 개발자들이 젯슨 커뮤니티에 기부한 수많은 오픈소스 프로젝트와 노하우, 그리고 관련 영상들을 보완하게 된다.

젯슨 나노 2GB 개발자 키트는 입문자용 AI 디바이스부터 완전한 오토노머스 머신용 고급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모두 지원하는 엣지 AI를 위한 엔비디아 젯슨 플랫폼의 최신 제품이다. 

디푸 탈라 엔비디아 엣지컴퓨팅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은 “현재 학생 및 엔지니어들이 컴퓨터를 프로그래밍하고 있지만, 머지않아 그들은 로봇과 상호작용하면서 로봇에 AI를 활용하게 될 것이다. 새로운 젯슨 나노는 합리적인 가격에 핸즈온 학습과 실험을 가능케하는 입문자용 AI 컴퓨터”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