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KNX-RF 소프트웨어 출시
ST마이크로, KNX-RF 소프트웨어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0.05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 소모 중요한 빌딩 자동화 지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전력 소모 중요한 빌딩 자동화 지원하는 KNX-RF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전력 소모 중요한 빌딩 자동화 지원하는 KNX-RF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S2-LP 초저전력 무선 트랜시버용 KNX 소프트웨어를 출시해, 스마트 빌딩 제어를 위한 에너지 절감형 표준 무선 커넥티비티를 구현한다. 

KNX 소프트웨어는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또는 32MHz로 구동하는 Arm 코어텍스-M0 코어와 방대한 I/O 주변장치 세트를 내장한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 SoC(System-on-Chip) BlueNRG-2 상에서 바로 실행되며, 트랜시버를 연결해 초저전력 무선 KNX 노드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인증된 KNX-RF 스택, RF 적응 레이어(AL), S2-LP 라이브러리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S2-LP는 868.3MHz 대역에서 동작하고 +10dBm 출력에 소비전력이 10mA에 불과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성과 보안 및 강력한 무선 커넥티비티로 시장을 선도하면서 배터리 구동시간을 연장하고 솔루션의 전체 비용을 절감해준다.

S2-LP 무선 및 BlueNRG-2 SoC가 결합돼 두 칩에 최적화된 독보적인 하이브리드와 저전력 KNX/블루투스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어, 스마트폰으로 KNX 기반 네트워크에 액세스하거나 KNX 노드 업데이트 및 모니터링, 제어, 구성, 프로비저닝이 간편한 직관적이면서 세련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BlueNRG-2나 STM32 MCU에서나 호스팅되는 ST의 KNX-RF 소프트웨어는 푸시버튼, 조명 스위치, 사용자 감지 센서, 롤러셔터 제어장치, 조광기 액추에이터를 비롯해 조명, 난방, HVAC, 에너지 하베스팅 시스템에 쓰이는 여러 디바이스들을 혁신적인 에너지 절감형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이번 소프트웨어는 보안(S 모드), 암호화 통신, 5채널의 주파수 민첩성을 지원하는 최신 KNX-RF Multi 사양을 충족시키며, 이는 간섭을 방지하고 고속 및 저속 통신 모드로 전력소비를 절감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KNX-RF Multi 사양은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LBT(Listen Before Talk), 자동 재시도를 통한 빠른 확인, 리피터 지원을 비롯해 더 많은 KNX 디바이스를 네트워크 상에 공유하도록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