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 포레스터 ‘전사적 SDN 위한 개방형 프로그래머블 스위치 리더’ 선정
주니퍼네트웍스, 포레스터 ‘전사적 SDN 위한 개방형 프로그래머블 스위치 리더’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9.2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주니퍼네트웍스가 시장조사업체 포레스터리서치의 포레스터 웨이브: 2020년 3분기 전사적 SDN을 위한 개방형 프로그래머블 스위치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포레스터리서치는 이번 보고서에서 ‘단일 OS와 확장 가능한 프로그래머블 스위치’가 전사적 SDN 구축의 차별화된 요소라는 점을 강조했다. 주니퍼 솔루션이 기존 업체들의 유연성 없는 솔루션과 대조되는 점은 바로 이 같은 부분이다.        

보고서는 “주니퍼네트웍스는 기술과 제품에 앞서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명확히 파악하고 있다. 아울러 자동화를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교육 자료를 개발하고, 다수의 프로그래밍 관련 수업도 제공한다. 주니퍼는 오픈 네트워킹 패브릭 구현을 위한 여러 개방형 표준 작업을 주도하고 있는 중이다. 데이터센터에서 비즈니스 엣지까지 네트워크 전체를 단일 OS 기반으로 자동화하고자 하는 고객은 주니퍼 네트웍스를 고려해 볼 만하다”고 설명했다. 

포레스터는 전략, 현재 제공 중인 제품, 시장 입지의 세 가지 영역에서 32개 평가 항목에 따라 12개 업체의 강점과 약점을 평가했다. 주니퍼는 IB(Installed Base, 사용자 수), 엔지니어, 파트너 등 3개 평가 기준이 포함된 시장 입지 부문에서 5점 만점에 5점으로 최고점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