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고기능 개인용 NAS 서버 디스크스테이션 발표
시놀로지, 고기능 개인용 NAS 서버 디스크스테이션 발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4.11.26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215j'...다양한 네트워크 프로토콜 지원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가정 및 개인 사용자를 위해 간편한 데이터 공유,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클라우드 동기화, 데이터 전송 중 안전과 보안 유지 등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2베이 NAS 서버 디스크스테이션 DS215j를 발표했다.

▲ 고기능 개인용 NAS 서버 디스크스테이션 DS215j
시놀로지의 제품 총괄 매니저인 마이클 왕(Michael Wang)은 “향상된 기능을 탑재한 DS215j는 사용자의 데이터 관리와 공유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며, “뛰어난 성능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NAS가 생소한 구매자들은 물론 최신 기종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는 사용자들 모두에게도 이기종 멀티 플랫폼 호환을 통한 데이터 관리와 공유의 요구를 만족시켜 줄 것” 이라고 말했다.

내장된 듀얼 코어 부동 소수점 유닛(Floating Point Unit)은 전반적인 프로세싱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새로운 CPU 솔루션을 갖춘 DS215j는, 87Mbps 이상의 쓰기 속도와 111Mbps 이상의 읽기 속도를 제공한다. 특히 쓰기 속도의 경우, 이전 제품에 비해 19%의 성능 향상을 갖췄다. 전력소모 또한 최적화된 설계 방식으로 최대 절전시 소비 전력은 5.3w에 불과하며 완전 가동시에 13.4w를 소모한다. 또한, 슈퍼스피드(SuperSpeed) USB 3.0 인터페이스를 추가함으로써 파일 전송 속도를 향상시켰다.

이 외에도 DS215j는 시놀로지 서베이런스 스테이션(Synology Surveillance Station)을 통해 모든 기능을 갖춘 동영상 리코더로 사용 가능하다. 최대 10개의 채널이 동시에 720p에 240 FPS 고화질 영상으로 지원된다. DS215j에 IP 라이선스 2개가 제공돼 최대 10개의 카메라까지 지원 가능하므로 개인 및 가정의 이상적인 감시 솔루션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DS215j는 작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새로운 차원의 멀티미디어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시놀로지의 NAS 운영체제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이하’DSM’) 5.1에서 실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