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개인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시장 진출
LG유플러스, 개인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시장 진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09.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케어-GC녹십자헬스케어와 디지털 헬스케어 MOU 체결
25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LG유플러스 박종욱 전무(왼쪽),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가운데), GC녹십자헬스케어 전도규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25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LG유플러스 박종욱 전무(왼쪽),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가운데), GC녹십자헬스케어 전도규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r)는 유비케어, GC녹십자헬스케어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과 사업협력을 위한 3자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3사는 건강검진, 진료이력 등 건강/의료 데이터와 통신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강관리 및 질환예방·관리 서비스 개발 협력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자사 서비스 플랫폼 네트워크 환경 구축 및 운영 노하우, 통신 가입자를 기반으로 유비케어 EMR과 연동된 똑닥 서비스와 협력할 수 있게 되었으며, 3사간 공동 마케팅이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시너지가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과 연계된 서비스 확산을 주도하고, 유비케어 및 GC녹십자헬스케어는 건강/의료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플랫폼 운영 역량을 제공함으로써 3사가 최적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만성질환자, 고령노약자, 육아부모 등 건강민감도가 높은 고객에게 통신 요금제를 연계한 건강 관리, 질환 예방·관리 구독 서비스 등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G유플러스 CSO 박종욱 전무는 "헬스케어 각 분야 질이 높아지고 단절된 이종 산업간 융합이 가능한 기술적, 법적 환경 조성이 가시화되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성장이 본격화 될 것”이라며 “유비케어, GC녹십자헬스케어와 협력해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는”유비케어는 EMR, 유통, 제약 및 데이터, 건강관리,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등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유비케어의 의료정보에 LG유플러스의 최신 ICT기술 및 GC녹십자헬스케어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역량을 더해 효과적인 맞춤형 헬스케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GC녹십자헬스케어 전도규 대표는 “3사가 협력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추진해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