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2020 지상최대공모전’ 웹소설 부문 수상작 28개 작품 발표
네이버웹툰, ‘2020 지상최대공모전’ 웹소설 부문 수상작 28개 작품 발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9.2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웹툰은 ‘2020 지상최대공모전’ 웹소설 부문 수상작을 발표했다.
네이버웹툰은 ‘2020 지상최대공모전’ 웹소설 부문 수상작을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네이버웹툰이 ‘2020 네이버웹툰&웹소설 지상최대공모전’의 웹소설 부문 당선작을 발표했다.

이번 ‘2020 지상최대공모전’의 웹소설 부문은 로맨스, 로맨스판타지, 판타지, 현대판타지, 무협, 미스터리로 각각 나뉘어 진행돼 총 28개 작품이 선정됐다. 

‘2020 지상최대공모전’의 웹소설 대상작에는 로맨스 부문에 ‘또다시, 계약 부부’(설우희), 로맨스판타지에는 ‘집착남주의 전부인이 되었습니다’(퍼젤), 판타지는 ‘나 혼자 특성빨로 무한 성장’(선운鮮雲), 현대판타지에는 ‘신화급 귀속 아이템을 손에 넣었다’(정선율), 무협에는 ‘백씨세가 막내공자’(최자까7), 미스터리에는 ‘오야뉴: 멱살 한 번 잡힙시다’(뉴럭이)가 각각 선정됐다.

이 중 로맨스 장르 대상으로 선정된 설우희 작가의 ‘또다시, 계약 부부’는 5년 만에 재회한 전남편과의 애틋하면서도 달달한 로맨스를 그리며,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와 섬세한 감정 표현이 돋보인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 5천만 원의 상금과 함께 추가적으로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및 오디오 드라마 제작 기회까지 주어진다.

최우수상은 장르별로 ‘감 비서가 고장났다’(파란드), ‘언니, 이번 생엔 내가 왕비야.’(레팔진프), ‘고인물 신입생이 되었다’(CH글로벌), ‘게임재벌 갓겜메이커’(노마인), ‘소무전기(笑舞傳記)’(일향一向), ‘결혼의 이유’(밤의 호랑이)가 선정됐으며, 이외에 우수상 총 16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 6명에게는 각 3천만 원, 우수상 16명에게는 각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된다. 네이버웹소설 정식 연재의 기회와 함께 네이버시리즈 ‘매일 10시무료’ 프로모션 혜택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웹소설의 박제연 리더는 “이번 지상최대공모전에는 작품성과 독창성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다수 응모 됐으며, 오픈 연재 방식을 통해 대중성까지 두루 갖춘 28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결정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