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WD 퍼플 스토리지 솔루션 2종 선봬
웨스턴디지털, WD 퍼플 스토리지 솔루션 2종 선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9.2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턴디지털 18TB WD 퍼플 HDD & 1TB WD 퍼플 SC QD101 마이크로SD 카드
웨스턴디지털 18TB WD 퍼플 HDD & 1TB WD 퍼플 SC QD101 마이크로SD 카드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다양한 스마트 영상 워크로드를 위한 솔루션 설계 및 구축을 지원하는 WD 퍼플(WD Purple) 스토리지 솔루션에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제품은 업계 최대 용량을 제공하는 DVR 및 NVR, 영상 분석 장치용 ‘18TB  WD 퍼플 HDD’와 AI 지원 카메라를 위한 ‘1TB WD 퍼플 SC QD101 마이크로SD 카드’다. 

WD 퍼플 드라이브는 웨스턴디지털의 HDD 펌웨어 최적화와 데이터 관리 기능을 바탕으로 AI 지원 스마트 영상 솔루션 전반의 시스템 성능 및 데이터 관리 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높은 성능, 신뢰성, 내구성은 물론 향상된 운영 효율성과 낮은 TCO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WD 퍼플 HDD에 탑재된 웨스턴디지털의 ‘올프레임(AllFrame)’ 기술은 뛰어난 캐싱 및 스토리지 관리 기술을 제공해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일관된 스트림 관리를 지원한다. 웨스턴디지털 HDD를 위한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인 ‘웨스턴디지털 디바이스 애널리틱스’는 모니터링 및 드라이브 분석을 통해 유저들이 드라이브의 문제적인 상태를 감지하고 이슈가 발생하기 전에 선제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업계 최고 수준의 용량을 제공하는 18TB WD 퍼플 HDD는 NVR과 영상 분석 장치는 물론 실시간 및 사후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GPU 지원 디바이스를 위해 설계됐다. 이전 세대보다 28% 더 늘어난 용량으로 엣지에서 영상, 레퍼런스 이미지, 메타데이터(metadata) 등을 저장하는데 필요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AI를 지원할 수 있다. WD 퍼플 HDD는 8TB부터 18TB까지의 용량 옵션을 제공하며, 올프레임 AI 기술이 탑재돼 최대 64개의 고해상도 카메라 녹화 및 딥러닝 애널리틱스를 위한 32개의 스트림도 추가 지원 가능하다. 

1TB WD 퍼플 SC QD101 마이크로SD 카드는 AI 지원 카메라, 보안감시용 카메라 및 엣지 디바이스를 위해 설계돼 기본 또는 백업 데이터 스토리지로 활용 가능하다. 웨스턴디지털의 향상된 96단 3D 낸드 기술을 바탕으로 최대 500 P/E 사이클의 높은 내구성과 32GB부터 1TB까지의 폭넓은 용량 옵션을 제공한다.

에릭 스패넛 웨스턴디지털 클라이언트 컴퓨팅 및 스마트 비디오 사업 부문 부사장은 “AI 활용 확대로 인해 높은 영상 해상도와 스트림 개수 증가 등의 요구사항에 부합하기 위해 드라이브는 보다 향상된 성능을 필요로 한다”며 “웨스턴디지털은 폭넓은 보안감시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자체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앙한 스마트 영상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