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 고려대학교의료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DB 운영관리
티맥스데이터, 고려대학교의료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DB 운영관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9.2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운영을 위해 클라우드 상에서 데이터베이스 운영을 관리한다.

티맥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서 운용되는 의료 분야의 DBMS 고객 사례를 확대하며 티베로의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고려대학교의료원 산하 안암병원, 구로병원, 안산병원 등 3,500병상 규모의 세 개의 상급종합병원을 아우르는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물론, 국가 전략 프로젝트인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사업과 연계하여 개별 병원 의료정보를 빅데이터화 하고, 이를 분석하여 환자 맞춤형 정밀의료 실현, 다양한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장기 로드맵이다.

티맥스데이터는 자사의 DBMS 솔루션인 티베로로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해 클라우드 상에서도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게 했다. 티베로는 이기종∙대규모의 데이터베이스를 안정적으로 관리해주는 솔루션이다.

티맥스는 이번 고려대학교의료원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것을 바탕으로, 궁극적으로는 전국 병원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을 확대해 의료 부문의 고객 사례를 지속해서 확보할 계획이다..

티맥스데이터 이희상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와 IT 기업의 협업으로 의료 분야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시장을 개척하겠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티맥스가 P-HIS를 전국 병원으로 확대하고, 티맥스의 AI 기술과 의료 지식을 융합해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의료 부문에서도 국산 SW의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