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한화생명 U2L 시스템 전환 프로젝트 사업자로 선정
오픈소스컨설팅, 한화생명 U2L 시스템 전환 프로젝트 사업자로 선정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9.2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오픈소스컨설팅이 한화생명 '노후 정보계 유닉스 서버 운영효율화 프로젝트'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이번 사업자 선정 이후 마이그레이션 전문 엔지니어를 투입해 18개 업무 시스템 환경을 리눅스로 전환하는 U2L(Unix to Linux) 작업을 수행하게 된다.

'노후 정보계 유닉스 서버 운영효율화 프로젝트'는 한화생명의 클라우드 퍼스트(Cloud First) 정책의 일환으로, 포스트 기술 아키텍처 전환 방향성 도출하여 신기술 기반 유연성, 비용 효율성 중심의 비즈니스 변화 대응을 달성하고, 향후 클라우드 도입의 용이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한화생명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도출된 기술 아키텍처 기반의 추진과제, 실행 전략을 수립하여 지속적이고 일관적인 기술전환 추진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U2L 및 클라우드 전환 분야에서 다수의 사업 수행 경험이 풍부한 오픈소스컨설팅의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 평가해 사업자로 선정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최신 기술 기반의 유연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비즈니스 변화에 대해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픈소스컨설팅 최지웅 CTO는 "향후 성공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위해서는 기존 유닉스 기반의 레거시 시스템을 표준화된 x86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스템 전환 후에도 고객이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노하우 및 교육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