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I2C 프로그래머블 크리스털 오실레이터 출시
실리콘랩스, I2C 프로그래머블 크리스털 오실레이터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9.2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 Si54x_56x
실리콘랩스 Si54x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낮은 지터와 유연한 주파수의 클럭 합성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소형 폼팩터에 고성능을 제공하는 크리스털 오실레이터(XO)와 전압 제어 크리스털 오실레이터(VCXO) 신제품군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Si54x/6x 울트라 시리즈  XO/VCXO는 전 동작 범위에서 정수 및 소수점 주파수에 대해 80펨토초(fs) 정도로 낮은 지터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센터 인터커넥트, 광학 전송, 방송용 영상, 그리고 측정 및 계측 같은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 탁월한 지터 성능을 발휘한다.

이 제품은 업계 표준 2.5 x 3.2mm 패키지 풋프린트에서 싱글, 듀얼, 쿼드 및 I2C 프로그래머블 주파수의 옵션을  제공하므로, 서로 다른 주파수의 혼합 사용이 필요한 공간 제한적인 설계에 이상적이다. 

더 넓은 네트워크 대역폭 및 더 빠른 데이터 속도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많아지면서 보다 빠른 속도의 400/600/800 광학/이더넷 포트와 보다 높은 밀도의 라인 카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400G 전개를 가속화하는 통신사 및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광학 모듈 시장은 더 넓은 대역폭, 더 높은 밀도의 라인 카드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CFP 디자인에서 보다 작은 폼 팩터의 QSFP-DD, OSFP 및 CFP2 솔루션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은 시스템 비트 오류율(BER)을 최적화하고 높은 시스템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낮은 지터 특성과 높은 신뢰성의 타이밍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Si54x/6x는 소형 풋프린트에 고성능을 요구하는 광학 모듈 및 라인 카드에서 400/600/800G 코히런트 광학 및 56G/112G SerDes  클러킹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이들 디바이스는 20년 동안 ±20ppm 이내의 동작을 보장하므로, 제품 수명 주기가 긴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모든 전원 필터링을 디바이스 내부에 포함하고 있어, XO 디바이스 자체의 풋프린트만큼이나 PCB 면적을 차지하는 디스크리트 소자들의 필요성을 없앨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Si54X/6x는 기존 오실레이터와 드롭인 방식으로 호환되며, 2주 이내의 납기로 맞춤형 주파수 제공이 가능하다.

실리콘랩스의 타이밍 제품을 총괄하는 제임스 윌슨 총괄 매니저는 “데이터센터 사업자와 통신 네트워크 사업자는 라인 단 및 고객 단 애플리케이션용으로 보다 저렴하고 더 작은 폼 팩터의 광학 모듈을 설치하고 있는 추세”라며, “필요한 모든 주파수를 생성하기 위해 여러 개의 오실레이터를 사용해야 했던 기존 솔루션들과 달리, Si54x/Si56x는 업계에서 가장 작은 풋프린트에서 어떠한 주파수든 제공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