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구독 서비스 ‘쏘카패스’ 출시 18개월만에 누적 가입 30만건 돌파
쏘카, 구독 서비스 ‘쏘카패스’ 출시 18개월만에 누적 가입 30만건 돌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9.23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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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구독 서비스 ‘쏘카패스’가 출시 18개월만에 누적 가입 30만건을 돌파했다.
쏘카 구독 서비스 ‘쏘카패스’가 출시 18개월만에 누적 가입 30만건을 돌파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쏘카(대표 박재욱)의 구독 서비스 ‘쏘카패스’가 누적 가입 3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해 3월 정식 출시 이후 1년 6개월여 만이다.

쏘카패스는 지난 2018년 쏘카가 국내 모빌리티 업계 최초로 선보인 구독 서비스다. 이용자가 일정 구독료를 내면 차종과 횟수 제한 없이 전국 1만 2천여대의 쏘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쏘카패스는 ▲반값패스 ▲라이트패스 ▲슈퍼패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쏘카패스는 지난 2018년 10월 1만명 한정 첫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고, 판매 한 달 만에 완판됐다. 지난해 3월 정식 출시 이후 1년여 만에 누적 구독 15만건을 돌파했고, 출시 1년 6개월 만인 지난 22일에는 누적 구독 30만건을 넘어섰다.

한서진 쏘카 마케팅본부장(CMO)은 “카셰어링이 일상 전반으로 확대되고 이용 패턴도 다양해지면서 구독 서비스의 인기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이동 수요에 최적화된 맞춤형 구독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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