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신용보증기금, 창업·중소기업 지원 위해 맞손
와디즈-신용보증기금, 창업·중소기업 지원 위해 맞손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9.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투자 지원' 업무협약
와디즈와 신용보증기금은 창업·중소기업 지원 위해 손잡았다.
와디즈와 신용보증기금은 창업·중소기업 지원 위해 손잡았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와디즈가 신용보증기금과 손잡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중소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등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투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크라우드펀딩 발전 방안’의 일환으로 창업초기기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원활히 자금을 모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로써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참여 기업의 청약금액이 부족한 경우 모집예정금액의 30% 이상 달성 시 와디즈의 요청에 따라 신용보증기금이 투자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이번 협약에 따라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기업을 상호 추천하고,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의 사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에 각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두 기관의 협력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공동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있어 시너지가 기대된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이번 신용보증기금과의 협약을 계기로 성장성과 기술력을 지닌 유망 기업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늘어나게 됐다”며 “창업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기조에 발맞춰 모험자본을 활성화하고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더 힘 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