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미더스 기반 양방향 원격수업 서비스 개발한다
SKT, 미더스 기반 양방향 원격수업 서비스 개발한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9.2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312개 초∙중∙고등학교 20만명 학생 대상 적용 예정
SK텔레콤은 자사의  ‘미더스(MeetUs)’를 기반으로 한 양방향 원격수업 서비스를 개발한다.
SK텔레콤은 자사의 ‘미더스(MeetUs)’를 기반으로 한 양방향 원격수업 서비스를 개발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자사의 5G∙AI 기술을 활용,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를 기반으로 한 양방향 원격수업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미더스’ 기반 양방향 원격수업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온라인 학습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학생들이 오프라인 수업과 유사한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공교육에 특화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 개발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의 ‘5G 첨단기술 및 융합서비스 공공부문 선도 사업’에 SKT와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참여하는 형태로 추진된다.

SKT는 광주광역시교육청과 협력을 통해 광주 지역 초∙중∙고 312개 학교 약 20만명 학생을 대상으로 양방향 원격수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올해 말까지 개발 완료 후 2021년 1학기부터 일선 학교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T는 ‘미더스’ 기반 양방향 원격수업 서비스에 자사의5G∙AI 기술을 활용해 ▲고품질 영상통화 ▲영상∙음성인식 기술 통한 교사-학생 강화된 소통 기능 ▲최적화된 교육용 UI∙UX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원격수업 중 앱 내에서 설문조사 및 쪽지시험을 진행하거나 조별 학습을 위해 그룹 대화방을 소그룹으로 분리∙통합하는 등 실제 수업에 꼭 필요한 기능들도 지원된다.

SK텔레콤 이현아 AI서비스단장은 “SKT의 선도적인 5G∙AI기술을 활용해 이번 ‘미더스’ 기반 양방향 원격수업을 국내 교육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