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NIA 취약계층 ICT 전문인력 양성 교육 참여자 모집
테스트웍스, NIA 취약계층 ICT 전문인력 양성 교육 참여자 모집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09.1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트웍스는 한국정보화진흥원 ‘취약계층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테스트웍스는 한국정보화진흥원 ‘취약계층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문용식)이 ‘취약계층 취업연계형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AI 어노테이터 교육 과정’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NIA은 취약계층이 디지털 혜택으로부터 소외되지 않고 사회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실무역량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취약계층 ICT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추진하였다. 이에 테스트웍스는 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약 계층 직접 고용은 물론, 취업연계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NIA의 관련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AI 어노테이터(annotator: 주석 및 데이터 분류) 교육 과정’ 수강생은 총 50명을 선정한다. 교육 과정 수강은 결혼이민자, 장애인을 대상으로, 수강 대상자 선정 기준은 취약계층 증빙 서류 확인, 교통수단을 이용한 자가 출근 역량, 온라인 수강 및 재택근무 가능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AI 어노테이터 교육 과정’은 테스트웍스의 '데이터큐'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4주간 총 100시간 동안 기초 컴퓨터 활용능력(OA)과 어노테이션 교육은 물론, 실습과 취업 연계를 위한 개별 코칭도 함께 진행한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이번 취약계층 대상 ICT 전문인력 양성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AI 어노테이터로의 성장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