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v스피어 포트폴리오 업데이트ㆍ탄주 에디션 발표
VM웨어, v스피어 포트폴리오 업데이트ㆍ탄주 에디션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9.1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는 v스피어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하고 탄주 에디션을 발표했다.
VM웨어는 v스피어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하고 탄주 에디션을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CEO 팻 겔싱어)가 17일 엔터프라이즈급 쿠버네티스  인프라 구성을 지원하는 ‘VM웨어 v스피어 위드 VM웨어 탄주(VMware vSphere with VMware Tanzu)와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현대화 과정을 간소화하는 VM웨어 탄주(VMware Tanzu) 에디션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VM웨어 탄주 7 업데이트 1, VM웨어 vSAN 7 업데이트 1,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4.1의 업데이트 기능도 발표했다. VM웨어는 이를 통해 고객이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현대화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는 지난해 VM월드 2019 US에서 VM웨어 탄주 포트폴리오와 프로젝트 패시픽의 기술 프리뷰를 공개하며 VM웨어 v스피어를 쿠버네티스 API를 활용한 개방형 플랫폼으로 재설계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2020년 3월, VM웨어는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VM웨어 탄주 포트폴리오를 정식 출시했다.

또한 프로젝트 패시픽의 첫 단계로 가상머신(VM) 및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일관된 관리를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플랫폼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4 위드 탄주를 선보였다. VM웨어는 이후 1년간 고객이 새로운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기존의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현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해 왔다.

VM웨어는 프로젝트 패시픽의 다음 단계이자 신규 솔루션인 VM웨어 v스피어 위드 VM웨어 탄주를 선보이며 고객이 쿠버네티스를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 v스피어 위드 VM웨어 탄주는 전 세계 수십만의 VM웨어 v스피어 고객이 쿠버네티스를 시작하고 VM웨어 v스피어 상에서 실행되는 7,000만개 이상의 워크로드를 현대화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한다. 고객은 IT에 대한 기존 투자를 바탕으로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신속하게 설정하고 프로비저닝 할 수 있다.

라구 라구람 VM웨어 제품 및 서비스 부문 최고 운영 책임자(COO)는 “VM웨어는 1년 전 고객의 성공적인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현대화 여정을 지원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고, 이번 발표한 신규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수십만 VM웨어 v스피어 고객이 쿠버네티스의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단계 나아간 지원을 제공한다”며 “VM웨어의 새로운 솔루션과 서비스는 쿠버네티스 도입에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해 고객이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현대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