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듀얼밴드 와이파이5 공유기 ‘E5600’ 출시
링크시스, 듀얼밴드 와이파이5 공유기 ‘E5600’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9.1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서핑 및 스트리밍에 최적화
링크시스 듀얼밴드 와이파이5 공유기 ‘E5600’
링크시스 듀얼밴드 와이파이5 공유기 ‘E5600’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벨킨인터내셔널 및 FIT 인터커넥트 홈 사업부인 링크시스가 웹 서핑 및 스트리밍에 적합한 듀얼밴드 와이파이5 공유기 ‘E5600’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링크시스 ‘E5600’은 가정에서의 빠른 웹 서핑과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듀얼밴드 와이파이5 공유기다. 최대 1.2Gbps 속도로 최대 90m2(1,000 평방 피트)의 커버리지를 보장함과 동시에, 집 안 전체에 빠른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또한 듀얼밴드 기술을 지원하기 때문에 대역폭을 두 배 늘려 네트워크 연결의 간섭은 줄이고 데이터 처리량을 극대화 시켰다. 사용자는 와이파이의 연결이 끊김 없이 유지되어 가정에서 편하게 웹 서핑, 음악 및 동영상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여기에 여러 기기의 위치에 맞춰 출력을 조정하는 링크시스의 향상된 빔포밍 기술을 지원해 사용 중인 기기에 신호를 집중해 준다. 최대 10개 이상의 장치를 처리해 주어, 사용자는 집에서 여러 기기를 동시에 사용해도 속도 지연이 없는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누릴 수 있다. 4개의 고속 이더넷 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빠른 유선 연결을 지원하고 빠르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네트워크 장치를 새로 추가할 때에는 WPS 버튼을 누르면 된다.

링크시스 와이파이5 공유기 ‘E5600’는 스마트폰, 아이패드, 태블릿 또는 컴퓨터 브라우저를 사용해 단 몇 분 이내에 간편하게 네트워크를 설정하고 연결할 수 있다. 다른 링크시스의 공유기와 마찬가지로 자녀 보호 기능이 있어 부적절하거나 집중을 방해하는 콘텐츠에 대한 자녀들의 액세스를 제한하고 사용량을 제한하는 등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 준다. 또한 안전하게 분리된 게스트 전용 네트워크 기능을 통해 최대 10명을 별도 수용할 수 있다. 

링크시스 안정환 사업부장은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에 대한 수요가 재확산되면서 가정 내 인터넷 이용량이 증가하고 홈 와이파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링크시스는 이러한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는 듀얼밴드 와이파이5 공유기 ‘E5600’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