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부산대, 정보보호·인터넷 정책연구 및 기술발전 업무협력
KISA-부산대, 정보보호·인터넷 정책연구 및 기술발전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9.1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부산대 차정인 총장(왼쪽)과 KISA 김석환 원장이 부산대학교에서 정보보호•인터넷 정책연구 및 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0일 부산대 차정인 총장(왼쪽)과 KISA 김석환 원장이 부산대학교에서 정보보호·인터넷 정책연구 및 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부산대학교(총장 차정인)와 정보보호·인터넷 분야 정책연구 및 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남권역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인 부산대학교와 코로나19에 따른 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 변화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정보보호·인터넷 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과제 발굴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보호·인터넷 분야 ▲혁신 정책 개발 ▲법·제도 개선을 위한 협력 ▲신기술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융합 전문인력 양성 및 교류 ▲지역 정보보호 기반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KISA는 ▲AI·G 등 최신 ICT기술을 활용한 신규 정책 개발 ▲ICT분쟁조정지원센터를 통한 법률자문 ▲지역 융합보안 교육 ▲지역정보보호센터를 통한 교류 등을 적극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KISA 김석환 원장은 “비대면 사회가 중심이 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무엇보다 디지털 신뢰(Digital Trust)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정보보호·인터넷과 관련한 신규 정책 및 기술 발굴이 필수적이다“며, “특히 부산은 스마트시티 시범도시·블록체인 특구 지정 등을 통해 ICT융합·미래 신산업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KISA는 앞으로 지역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부산대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등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