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랩, CNCF 쿠버네티스 인증 서비스 제공업체 자격 획득
깃랩, CNCF 쿠버네티스 인증 서비스 제공업체 자격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9.1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버네티스 인증
쿠버네티스 인증 서비스 제공업체쿠버네티스 인증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깃랩은 쿠버네티스 인증 서비스 제공업체(KCSP) 자격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KCSP는 리눅스재단과 공동으로 CNCF가 운영하고 있다. KCSP 프로그램의 목적은 기업들이 운영용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깃랩은 KCSP 자격을 획득함으로써 기업들이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접근방식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최근 CNCF 보고서에 따르면, 운영 환경에서 컨테이너를 사용하는 비중이 지난 2016년 23%에서 2019년에는 84%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CNCF 설문조사에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이 주류로 부상하고 있으며, 많은 CNCF 프로젝트들이 프로젝트의 필요에 의해 깃랩을 채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쿠버네티스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략에 착수하는 기업들이 선택하는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도구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 직원이 1,000명 이상인 기업에 근무하는 IT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50% 이상이 운영 환경에 쿠버네티스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을 통해 컨테이너형 애플리케이션으로 이행하고, 배포 및 실행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깃랩은 오픈소스에 중점을 두고 있는 기업으로서 쿠버네티스가 오픈소스 기술로 성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쿠버네티스는 컨테이너형 작업 부하의 확장 및 관리를 위해 업계에서 폭넓게 채택되고 있다. 깃랩은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 작업부하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깃랩의 헬름 차트를 이용해 쿠버네티스에서 깃랩을 실행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