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협, 20주년 맞아 인터넷 산업 대표 12인 인터뷰 영상 공개
인기협, 20주년 맞아 인터넷 산업 대표 12인 인터뷰 영상 공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9.0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20주년을 맞이하여 인터넷 산업을 대표하는 총 12인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20주년을 맞이하여 인터넷 산업을 대표하는 총 12인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인기협)가 20주년을 맞이하여 인터넷 산업을 대표하는 총 12인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인터뷰에 참여한 인물로는 한성숙 대표(네이버 대표/인기협 협회장), 여민수 대표(카카오) 등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기업 CEO부터 최기영 장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상혁 위원장(방송통신위원회),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 박성중 의원(국민의힘), 일반 국민까지 포함하여 인터넷 산업을 대표하는 인사들의 생각과 목소리를 담았다.

특히 ▲지난 20년간 산업에서 가장 기억나는 순간 ▲향후 10년, 20년 뒤 인터넷 산업의 변화 ▲현재 가장 즐겨 사용하는 인터넷 기반 서비스 등의 질문을 통해 인터넷 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하여 함께 통찰해 볼 수 있는 메시지를 담을 수 있도록 영상을 구성했다.

인기협 김영란 국장은 "2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기념사업을 준비 중이었으나 코로나라는 변수가 발생, 영향이 지속되어 고심 끝에 기업부터 정부, 국회, 이용자까지 산업 전체의 목소리를 영상으로 담아보고자 했다"며 "단순한 축하 메시지가 아니라 산업을 대표하는 협회에서 소프트하게 산업의 역사를 돌아보고 산업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담고자 했다"고 20주년 기념 인터뷰 영상 제작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