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인증 받은 ‘짱죽’, 좋은 재료와 철저한 위생관리로 이유식 제공
HACCP 인증 받은 ‘짱죽’, 좋은 재료와 철저한 위생관리로 이유식 제공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0.09.0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벌이 부부의 지속한 증가로, 직접 아이의 끼니를 챙길 수 없는 맞벌이 부부들의 안전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에는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등 위해 환경에 대한 노출 위험도가 높아지면서, 재료부터 제조까지 전 과정 안전한 프로세스를 갖춘 안전 먹거리를 선호하는 추세다.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짱죽’도 안전 먹거리에 대한 부모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유식 재료부터 품질관리, 제조, 포장 등 이유식 제조 전 과정에 대한 철저한 위생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09년 설립한 짱죽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안전관리인증 ‘해썹(HACCP)’ 인증으로 위해요소를 중점 관리하고 있으며, 과자 제품은 엄격한 심사를 통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가공품(ORGANIC)’ 인증을 완료해 안전 먹거리 생산에 앞장서고 있다.

짱죽만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모든 공정에서 미생물 검사를 매일 실시하고 있으며, 주요 공정 및 완제품은 자체 검사에 그치는 것이 아닌 외부 공인기관(전문기관)을 통해 이중으로 점검, 관리하고 있다. 각 공정의 위생전실도 순서에 맞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조리실부터 세척실, 포장실, 검사실, 냉각/냉장실 등의 관리를 철저히 해 위생적인 생산시설 및 설비를 갖추고 있다.

포장재료는 내열성이 강해 뜨거운 음식을 담아도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 폴리프로필렌(PP) 용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아이스팩도 100% 물로 채워진 친환경 아이스팩을 동봉하고 있다.

이유식을 향한 올바른 열정을 바탕으로 유기농 쌀과 62종의 친환경 재료, 무항생제 육류(소, 돼지, 닭), 자연방사 유정란, 쌀눈(칼슘 첨가) 등을 이용해 아이를 위한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있다. 

짱죽 관계자는 “환경변화와 각종 바이러스 등의 영향으로 안전 먹거리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짱죽에서는 이유식뿐만 아니라 어른들을 위한 제품도 준비돼 있으니, 아이와 부모 모두 안전하게 즐기실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짱죽은 엄마의 마음으로 만든 170여 종 이상의 다양한 이유식〮유아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냉장이유식과 실온이유식을 비롯한 수제웰빙죽과 유기농과자/간식, 쌀눈식품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다.

짱죽 이유식은 온라인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 이마트 내 짱죽 카페 및 로드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