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디오넷코리아 ‘언택트’ 라이브방송 솔루션 두드림넷 사회공헌 ‘기부키오스크’와 협약
디디오넷코리아 ‘언택트’ 라이브방송 솔루션 두드림넷 사회공헌 ‘기부키오스크’와 협약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0.09.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 시스템과 실시간 방송솔루션 시너지 기대

디디오넷코리아(대표 강용일)는 9월 4일 두드림넷(대표 유명상), 씨박스(대표 박명선)와 사회공헌 시스템의 저변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디디오넷코리아는 20여 년 간 멀티미디어 솔루션 분야를 선도해왔다. 2001년 설립 이래 정부부처와 공기업, 대기업을 고객으로 실시간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를 독자기술로 제공해왔다.

최근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교육에 있어서 초중고교에서 별도의 설치나 장비 없이 양방향 수업이 가능하게 한 바 있다. 국내 독자 개발 기술을 상용화해 꾸준하게 사업을 운영하며 노하우를 쌓아왔다. 

또한 SEEBOX는 언택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디디오넷코리아가 ㈜씨박스와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제한된 시간 내에 일정 수량을 소진해야 하는 홈쇼핑 방식과 다르게 소상공인이 자기 점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간단하게 소개하고 실시간으로 문의, 흥정, 거래, 결제, 고객관리를 One-Stop으로 구현했다.

따라서 소상공인은 통신이 가능한 스마트폰 하나로 별도의 솔루션이나 장비 없이 30분이면 온라인매장을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다. 언택트 기술이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소통하게 만든다.

두드림넷은 공공장소에 키오스크를 설치해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기부를 통해 사회에 공헌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개발 운영 중이다.

키오스크 단말기 운영을 위한 바자회 플랫폼에는 실시간으로 다량의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필요한데 
사회공헌 시스템 안에서는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생산하거나 구매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공공장소에 설치된 사회공헌 키오스크를 통해 시민의 참여를 쉽게 만드는 과정에서 실시간 멀티미디어 솔루션을 활용해 소상공인들의 삶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해 사회공헌과 소상공인 활로마련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정부기관, NGO, 소셜벤처 및 시민단체 등 사회공헌 관련 단체의 비대면 소통과 사회공헌이 다양한 방식으로 확산에 기여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