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테크빌교육에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테크빌교육에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9.0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테크빌교육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공급한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테크빌교육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공급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는 에듀테크 기업인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며, 60만 교사회원을 보유한 ‘티처빌’ 원격교육연수원을 비롯해 티처몰, 쌤동네 등 테크빌교육이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들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초, 코로나19 유행과 ‘언택트’ 트렌드 확산으로 교육 시장 내 온라인 교육이 주류로 빠르게 자리잡으면서, 사상 초유의 초∙중∙고교 온라인 개학까지 진행됐다. 온라인 개학을 대비한 17개 시도 통합 초∙중등 온라인 학습 서비스 ‘e-학습터’는 평소 대비 200배 이상 늘어난 트래픽에도 안정적으로 운영되었는데, 여기에는 클라우드 기술이 있었다.

NBP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긴밀하게 협업하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서버를 긴급 증설, 기존 4만 명 동시접속 규모를 2주만에 300만 명 규모로 확대했다. 또한, 웹 모니터링 시스템과 보안 진단을 통해 개인 정보와 공공 교육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한 바 있다.

테크빌교육은 교사 원격연수 전용 학습관리시스템(LMS)과 모바일 연수원 솔루션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에는 외부 IDC를 활용하였으나, 높은 유지보수 비용과 하드웨어 관리 전문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클라우드로 이전하며, 이러닝 교육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택한 데에는 공공 영역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가 주효했다. 테크빌교육의 공교육 중심 교육 서비스 특성 상 정부 지침에 따라 공공존 이용이 권장되는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했다는 것이 테크빌교육 측의 설명이다. 

테크빌교육 박기현 부사장은 “이러닝을 넘어 가상현실(VR), 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교육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NBP 임태건 상무는 “테크빌교육이 디지털 교육 저변을 확대하고 신기술 도입을 통한 교육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안전한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