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美 MIT미디어랩, 버츄얼 이벤트 연다
멀티캠퍼스-美 MIT미디어랩, 버츄얼 이벤트 연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9.0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4일 멀티캠퍼스 유튜브 채널서 무료로 중계
멀티캠퍼스와 美 MIT미디어랩은 오는 14일 버츄얼 이벤트를 개최한다.
멀티캠퍼스와 美 MIT미디어랩은 오는 14일 버츄얼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멀티캠퍼스(대표 유연호)는 14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30분간 멀티캠퍼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래를 디자인하는 상상력 연구소’라고 불리는 등 세계 최고의 미래기술 연구기관인 MIT미디어랩 소속 교수가 강연하는 버츄얼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늘을 바꿀 미래∙공감∙기술’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는 박희준 연세대 산업공학 교수 진행으로, MIT미디어랩 소속 패티  교수와 로잘린드 피카드 교수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앞당겨진 뉴노멀 시대 새로운 혁신 기술을 중심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패티 교수는 몰입형 기술과 웨어러블 테크 연구의 세계적인 권위자이며, 로잘린드 교수는 인간의 감성을 분석하는 기술인 감성 컴퓨팅(Affective Computing)의 선두주자로 알려져 있다.

MIT미디어랩은 1985년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내 연구소로 설립됐으며, 예술과 과학 및 공학 등 기초학문과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킨 다학제 연구로 유명하다.

이번 행사는 MIT미디어랩의 최첨단 미래 공감 기술 강연을 CEO부터 대학생까지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MIT미디어랩의 강연에 이어, 산업별 전문가와 국내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여해 해당 기술의 산업적 가치와 국내외 활용 사례, 발전 가능성 등을 논할 계획이다. 서승우 서울대 전기정보공학 교수, 강성지 웰트 대표, 전재웅 애니펜 대표, 최예진 두브레인 대표 등이 국내 기업 혁신과 신사업 창출을 위한 시사점에 대해 논의한다.

유연호 멀티캠퍼스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MIT미디어랩의 미래 공감 기술이 국내 산업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멀티캠퍼스는 앞으로도 글로벌 기관과 적극 협업하며 다양한 지식 콘텐츠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