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서현ICT, 맞춤형 데이터 솔루션 컨설팅·시스템 구축사업 협력
티맥스데이터-서현ICT, 맞춤형 데이터 솔루션 컨설팅·시스템 구축사업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9.0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티맥스데이터와 서현ICT가 성남 분당구 금곡동 티맥스타워에서 사업 수행 및 컨설팅 서비스 사업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티맥스데이터와 서현ICT가 성남 분당구 금곡동 티맥스타워에서 사업 수행 및 컨설팅 서비스 사업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서현ICT와 ‘사업 수행 및 컨설팅 서비스 사업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맺고 자사의 데이터 솔루션과 서현ICT가 제공하는 IT 컨설팅 서비스의 시너지를 통한 공동 비즈니스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티맥스데이터는 이기종∙대규모의 데이터베이스를 안정적으로 관리해주는 DBMS ‘티베로(Tibero)’와 AI 기술이 적용되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시해주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하이퍼데이터(HyperData)를 제공한다. 

서현ICT는 전문적인 컨설팅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릿지 서비스’로 컨설팅 프로세스와 실제 시스템 구축 간의 괴리를 최소화한다. 고객의 IT 환경이 보유하고 있는 문제점 및 수요를 파악∙분석한 뒤, 이를 실제 업무 환경에 바로 적용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양 사는 현재 대형 금융 기업의 운영 관련 프로젝트와 공공기관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티맥스데이터는 하이퍼데이터를 제공하고, 서현ICT는 컨설팅 및 서비스를 책임지며 고객이 하이퍼데이터를 통해 쉽게 AI 활용 및 빅데이터 분석을 시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안만식 서현파트너스 그룹 대표는 “고객이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티맥스 제품에 최적화된 컨설팅 및 활용 가이드를 제공할 것”이라며 “티맥스데이터와의 협약을 통해 글로벌 제품 중심의 데이터 서비스 시장에서 국산 솔루션 및 제품을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서현ICT가 보유한 다양한 컨설팅 경험은 고객들이 티맥스 제품을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도움닫기가 되어줄 것”이라며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이 보유한 강력한 기술력과 이를 고객들에게 쉽게 전달하는 서현ICT의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산업 환경 구축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