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2세대 플래시어레이//C 출시
퓨어스토리지, 2세대 플래시어레이//C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9.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급 올-QLC 어레이…하이브리드 솔루션 대체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C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C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퓨어스토리지(지사장 배성호)가 대용량의 데이터를 최적화된 비용으로 운영해야 하는 워크로드의 운영 비용을 절감하여 레거시 하이브리드 디스크 어레이의 필요성을 대폭 줄인 2세대 플래시어레이//C(FlashArray//C)를 7일 발표했다.

올-QLC(all-QLC) 스토리지 어레이인 플래시어레이//C는 퓨어스토리지의 다이렉트플래시 기술과 퓨리티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엔터프라이즈급 성능 및 기능을 비용 효율적으로 제공하며, 플래시 스토리지를 모든 활용 사례에 적용 가능한 메인스트림으로 만들고자 하는 퓨어스토리지의 비전을 한걸음 앞당겼다.

퓨어스토리지는 엔터프라이즈급 올-QLC 플래시 어레이인 2세대 플래시어레이//C를 통해 로우(raw) QLC를 높은 내구성을 갖춘 매체로 전환하는 한편 시중에 있는 유사한 규모의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어레이 대비 30% 비용 절감을 제공해 QLC의 강점을 더욱 확장해 준다.

플래시어레이//C는 24.7테라바이트(TB) 또는 업계 최대 용량인 49테라바이트의 QLC 다이렉트플래시 모듈을 통해 스토리지 인프라의 총소유비용(TCO)을 최저 수준으로 낮춰준다. 이를 통해 백업 및 데이터 보호, 테스트/개발 환경과 워크로드 통합 등 스피닝 디스크 또는 비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주로 사용했던 작업에서도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활용될 수 있게 되었다.

퓨어스토리지는 많은 양의 데이터가 필요한 워크로드를 위한 플래시어레이//C와 성능과 속도가 필요한 워크로드를 위한 플래시어레이//X(로 구성된 플래시어레이 제품군과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를 통해 하나의 민첩한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에 모든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게 하여 IT 운영을 대폭으로 간소화 및 가속화한다.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 제품 마케팅 VP 스캇 베이커는 “비용 효율적인 대용량 솔루션은 모든 데이터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하나의 완전한 플랫폼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의 복잡성에 대한 고객들의 깊은 고민을 해소시킨다”며 “2세대 플래시어레이//C를 통해 퓨어스토리지는 혁신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입증했으며, 플래시를 경제적 측면에서도 하이브리드 스토리지의 대안으로 제시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더 넓은 활용 사례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