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5G 클라우드 솔루션 '텔코 클라우드 플랫폼' 발표
VM웨어, 5G 클라우드 솔루션 '텔코 클라우드 플랫폼'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9.0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퍼스트 아키텍처 제공
VM웨어 로고
VM웨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CEO 팻 겔싱어)가 4일 통신사업자(CSP)를 지원하는 신규 5G 클라우드 솔루션 'VM웨어 텔코 클라우드 플랫폼(VMware Telco Cloud Platform)'을 발표했다.

VM웨어 텔코 클라우드 플랫폼은 지능형 자동화를 통해 업계에서 입증된 캐리어급 고성능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 상에서 구동되는 클라우드 퍼스트 솔루션이다. 새로운 솔루션은 쿠버네티스 배포판이 내장된 VM웨어 탄주 쿠버네티스 그리드(VMware Tanzu Kubernetes Grid)를 포함하며, 이를 통해 통신사업자가 프라이빗, 텔코, 엣지 및 퍼블릭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를 안정적으로 구축, 관리 및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통신사업자들은 5G 서비스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캐리어급 성능과 복원력,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웹스케일(의 속도와 민첩성을 제공하는 현대적인 클라우드 기반의 네트워크를 필요로 한다. VM웨어의 혁신적인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은 5G 네트워크 롤아웃을 간소화 및 가속화하고 멀티 레이어 자동화를 통해 운용 모델을 혁신하는 것은 물론 최신 네트워크와도 매끄럽게 통합 가능하다.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요소를 아우르는 VM웨어 텔코 클라우드 플랫폼은 통신사업자들이 경쟁이 치열한 5G 통신 시장에서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게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 텔코 클라우드 플랫폼은 5G 및 엣지 혁신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서비스 민첩성과 운영 지속성, 인프라부터 네트워크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통합적인 라이프사이클 관리 자동화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퍼스트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쉐카 아이야 VM웨어 부사장 겸 텔코 및 엣지 클라우드 부문 총괄 사장은 “VM웨어 텔코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바탕으로 통신 사업자들은 혁신을 가속화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영상의 복잡성은 줄임으로써 총 소유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나아가 5G 네트워크 롤아웃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