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IoT 기기 보안 기술 발표
실리콘랩스, IoT 기기 보안 기술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9.0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SA Certified 및 ioXt 얼라이언스로부터 주요 보안 인증 획득
실리콘랩스는 PSA Certified 및 ioXt 얼라이언스 인증 받은 강력한 IoT 보안 기술을 발표했다.
실리콘랩스는 PSA Certified 및 ioXt 얼라이언스 인증 받은 강력한 IoT 보안 기술을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갈수록 늘어나고 점점 더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 맞서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보호하도록 특화된 자사의 첨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이 PSA Certified와 ioXt 얼라이언스로부터 써드파티 IoT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시큐어볼트는 오는 10일부터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EFR32MG21B 멀티프로토콜 무선 SoC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무선 SoC는 IoT 보안 표준화를 지원하고 IoT 제품 출시의 걸림돌이 되는 보안 문제를 제거하겠다는 취지로 Arm이 공동 설립한 포괄적인 보증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PSA Certified 레벨 2 인증을 획득했다. EFR32MG21B는 PSA Certified 레벨 2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무선 제품이다.

Arm의 수석 시스템 설계자이자 펠로우인 앤디 로즈는 "소형 저전력 센서에서부터 고성능 IoT 기기에 이르기까지, 칩 레벨에서부터 보안이 구축되어야 강력한 기반을 보장할 수 있다"며, “실리콘랩스는 이것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PSA Certified 레벨 2를 획득하여 대중적인 IoT 시장을 위한 SoC의 보안성을 강화함으로써 더욱 다양화하는 소프트웨어 공격으로부터 고객들을 보다 철저하게 보호한다”고 말했다.

실리콘랩스의 xG22 썬더보드와 EFR32MG21B 개발 키트 또한 IoT 보안 관련 글로벌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ioXt 얼라이언스의 SmartCert 보안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ioXt 얼라이언스는 인증 승계를 허용하기 때문에 실리콘랩스의 xG22와 xG21B를 사용하는 IoT 기기 제조사는 모두 실리콘랩스의 ioXt 인증을 활용할 수 있어, 자신들의 제품에 대한 ioXt 인증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IoT 사업을 총괄하는 매트 존슨 수석 부사장은 "보안에 대한 위협은 계속 진화하고 있으며, 이는 IoT 제품 개발자들에게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자원이 제한적인 IoT 제품의 경우에는 특히 그렇다”며, “고객 정보와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모델이 금전적인 대가를 요구하는 해커들에게 점점 더 공격 대상이 되고 있고, IoT 보안에 관한 법제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 연결된 세계에서 IoT 제품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필수이다. 실리콘랩스는 보안 커뮤니티, 고객, 그리고 써드파티 보안 전문가와 협력하여 현재는 물론 미래의 연결된 IoT 기기를 보호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최첨단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