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월드 어워드 2020’서 2개 부문 수상
KT, ‘5G 월드 어워드 2020’서 2개 부문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9.0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통신서비스 혁신과 5G 혁신 분야 글로벌 5G 리더십 공고화
KT가 2일(현지시각) 온라인으로 진행된 ‘5G 월드 어워드 2020’ 시상식에서 2개 분야를 석권했다.
KT가 2일(현지시각) 온라인으로 진행된 ‘5G 월드 어워드 2020’ 시상식에서 2개 분야를 석권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2일(현지시각) ‘5G 월드 어워드 2020(5G World Awards 2020)’에서 2개 분야를 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5G 월드 어워드 2020’은 글로벌 ICT 연구기관인 ‘인포마 텔레콤앤미디어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2010년 LTE부터 현재 5G에 이르기까지 LTE 및 5G 통신 기술과 서비스, 네트워크 관제 기술, 보안 기술 등 총 14개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과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해왔다. 시상식은 매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KT는 이번 5G 월드 어워드의 최우수 통신 서비스 혁신, 최우수 5G 혁신, 최우수 5G 고객 서비스, 최우수 기업용 5G 파트너십, 최우수 네트워크 자동화 기술 등 총 7개 부문에 7개 아이템을 출품해 모두 최종 후보에 올랐다. 그 중 ▲최우수 통신 서비스 혁신 ▲최우수 5G 혁신 2개 부문에서 수상을 이뤄냈다.

‘최우수 통신 서비스 혁신’ 분야에서는 KT의 글로벌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Global Epidemic Prevention Platform)이 수상했다. 이 분야는 모바일 기술을 활용한 혁신 서비스를 통해 이전과 다른 방식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타 통신사 등 동종 업계에서 쉽게 벤치마크 할 수 있는 솔루션 발굴을 목표로 개설됐다. 따라서 솔루션이 지향하는 ‘기술 혁신성’ 및 ‘사회문제 해결 기여도’를 비롯해 타 업계가 쉽게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 ‘기술적시 및 적합성’ 여부가 중요한 평가 항목이다. 

또 이날 시상식에서 KT는 ‘5G 클라우드 자율주행(Cloud Autonomous Driving)’으로 최우수 5G 혁신 분야에서 수상했다. 최우수 5G 혁신 분야는 5G 네트워크를 이용한 새로운 기술, 서비스를 통해 5G 산업을 이끌 수 있는 최고의 혁신적인 아이템을 선정해 시상한다.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전홍범 부사장은 “이번 5G 월드 어워드 수상은 KT가 고객 중심에서 5G 서비스 역량과 기술력을 잘 결합해 글로벌 무대에서도 인정받았다”며,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 시대에서 KT가 앞으로도 디지털 헬스케어 등 고객들의 삶 변화를 이루며 타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낼 따뜻한 서비스와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