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GPU' 발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GPU'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9.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 2세대 RTX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제공
지포스 RTX 30 시리즈
지포스 RTX 30 시리즈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지포스 역사상 가장 도약을 이룬 엔비디아 암페어(Ampere) 아키텍처 기반의 지포스 RTX 30 시리즈(GeForce RTX 30 Series) GPU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지포스 RTX 3090, 3080 및 3070 GPU는 기존 최고 기록을 깨고 이전 튜링 세대 대비 최대 2배의 성능과 1.9배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번 GPU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PC 게임 플랫폼인 2세대 엔비디아 RTX를 활용해 전례없는 수준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AI 게임을 제공한다.

온라인 출시 행사에서 RTX 30 시리즈를 공개한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게임 대중문화를 일으키고 있는 ‘포트나이트’가 RTX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도입하고 ▲리플렉 ▲쉐도우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앰비언트 오클루전 등 보다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위한 레이 트레이싱 기능 4가지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젠슨 황 CEO는 경쟁 게임 플레이어들을 더 빠르게 만들어주는 엔비디아 리플렉스, 실시간 컴퓨터 그래픽 엔진을 이용한 비디오 게임 스토리텔링을 위한 옴니버스 머시니마, AI를 활용해 모든 방을 홈 스튜디오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 등 게이머들을 위한 강력한 새로운 도구들을 함께 공개했다.

젠슨 황 CEO는 "엔비디아 암페어 GPU 출시는 미래를 향한 거대한 발걸음이다. 수천 년 공학 역사의 산물인 지포스 RTX 30 시리즈가 가장 위대한 세대적 도약을 이루었다”며, “엔비디아 RTX는 프로그램 가능한 셰이딩, 레이 트레이싱, AI를 융합해 개발자들이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창조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