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데이터, 온라인 학습 태만 방지 도구 '엑스키퍼' 구입문의 증가
지란지교데이터, 온라인 학습 태만 방지 도구 '엑스키퍼' 구입문의 증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9.0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란지교데이터의 온라인 학습 태만 방지 도구 '엑스키퍼'에 대한 초중고 학교에서 도입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지란지교데이터의 온라인 학습 태만 방지 도구 '엑스키퍼'에 대한 초중고 학교에서 도입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란지교데이터(대표 조원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 늘면서 학교 차원에서 재학생 가정에 배포하기 위한 목적으로 PC&모바일 학업 태만 예방 도구 ‘엑스키퍼’ 구입 문의가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지란지교데이터는 실제로 전교생 1,000여 명 이상을 위한 대량 라이선스 구매 문의 사례가 접수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온라인 개학에 맞춰 수업용 태블릿 설치 목적으로 구입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지란지교데이터는 코로나 사태 이전부터 학교 시청각실(멀티미디어룸) PC에 설치하는 엑스키퍼 퍼블릭 버전도 학교에 판매하고 있었으나 가정에서 자녀가 쓰는 PC나 스마트폰 설치를 위해 학교에서 제품을 직접 구입해서 가정에 배포하는 경우는 처음이다. 또 5,000여 명의 원생을 보유한 대형학원에서도 엑스키퍼 대량 구매 문의를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는 온라인 원격 수업의 특성상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전자기기 이용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고 게임을 하거나 유해 콘텐츠에 노출될 수 있는 점과 각 가정에서 일률적으로 구입해 적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점들을 학교에서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란지교데이터 조원희 대표는 “올해 엑스키퍼 PC용 라이선스 매출이 지난해 1~8월 매출액 대비 76%가 증가했다”며, “언택트 시대에 온라인 수업이 뉴노멀로 자리 잡으면서 학생의 집중도 향상을 위한 PC 관리 프로그램이 필수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