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어도비와 파트너십 체결…맥락적 고객경험 제공
제네시스, 어도비와 파트너십 체결…맥락적 고객경험 제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8.3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클라우드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실시간 고객 프로파일 통합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제네시스가 기업 및 조직의 마케팅, 커머스, 영업 및 서비스 부서 간의 데이터 사일로 제거를 지원하기 위해 어도비와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제네시스 클라우드(Genesys Cloud)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의 통합은 기업이 모든 접점에서 고객 맥락 정보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컨택센터와 비즈니스 리더들은 이번 통합을 통한 인사이트를 활용해 더욱 지능적이고 지속적이며 개인화된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이끌어낼 수 있다. 어도비 익스체인지 프로그램의 프리미어 파트너사인 제네시스는 기업 및 조직이 제네시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로서의 경험(EaaS)’을 구현할 수 있도록 어도비와 협업하고 있다.

앨런 웨버 IDC 고객경험 관리 및 전략 부사장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고객과 깊은 공감대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조직은 직관적이고 맥락적인 고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본적으로 갖춰야 한다”며, “제네시스와 어도비의 파트너십은 기능별 애플리케이션 속에 잠들어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한층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제네시스와 어도비는 △실시간 프로파일 강화를 통한 고객 공감 능력 향상 △AI 및 자동화를 통한 고객 여정 확대 △캠페인 전환 및 기여도 분석을 통한 매출 및 충성도 증대 등을 협력한다.

토니 베이츠 제네시스 CEO는 “어도비와 제네시스는 기업이 고객 데이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공통된 목표를 갖고 있다”며, “기업은 상호운용 가능한 플랫폼의 결합을 통해 풍부한 고객 맥락 정보를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더욱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강력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샨타누 나라옌 어도비 CEO는 “디지털 인게이지먼트에 대한 전 세계적인 니즈로 인해 모든 기업이 더욱 훌륭하고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위기감이 조성됐다”며, “제네시스 클라우드의 고객 인사이트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합하면 기업은 고객에 대한 전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와 성장을 견인하는 심도 있는 인터랙션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