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국가 핵심 기간시설에 '게이트엑스캐너' 솔루션 잇따라 공급
소프트캠프, 국가 핵심 기간시설에 '게이트엑스캐너' 솔루션 잇따라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8.3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트엑스캐너(GateXcanner) BI
게이트엑스캐너(GateXcanner) B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소프트캠프의 게이트엑스캐너(GateXcanner)가 국가 핵심 기간시설에 잇따라 공급되고 있다.  

게이트엑스캐너는 외부 문서나 패치 파일의 위협 요소를 탐지, 검증, 관리해주는 키오스크 형 솔루션이다. 사용자 인증 후 USB 등 저장매체를 삽입한 뒤 파일에 대한 백신 검사와 문서, 패치, 펌웨어 등 파일 유형별 무결성 검증 및 이력 자동 생성 과정을 거쳐 안전함이 확보된 파일만 광디스크(CD)로 제작해 조직 내부로 반입을 돕는다. 즉, 게이트액스캐너를 입구에 배치하면 외부로부터 반입되는 위협요소를 감지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고도화된 사이버 테러 집단의 잠재적 공격 대상이거나, 망 분리 환경에서도 외부 유입 파일에 대한 보안 강화 및 지능적지속위협(APT) 공격에 대한 보안대책을 고려하고 있는 기관 및 기업의 니즈도 충족이 가능하다. 게이트액스캐너는 다수의 백신검사를 기본으로 진행한다.

게이트엑스캐너는 행정안전부의 주요 정보통신 기반시설 보호지침과 산업통상자원부의 정보보호시스템 관리운용망 보안대책 등 내부망과 제어망에 대한 보안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있어 컴플라이언스(규제 준수) 요건을 자동으로 충족시킬 수 있다. 

소프트캠프 MX사업본부 강홍석 본부장은 “게이트엑스캐너를 도입한 담당자로부터 외부 반입 파일에 대한 총괄적인 관리가 가능한 키오스크 시스템이라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많이 받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