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 SME 대상 매출채권 선정산 서비스 ‘퀵에스크로’ 수수료율 인하
네이버파이낸셜, SME 대상 매출채권 선정산 서비스 ‘퀵에스크로’ 수수료율 인하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8.28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 0.015%에서 일 0.013%로 업계 최저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파이낸셜(대표 최인혁)가 28일부터 SME(Small and Medium sized Enterprise)를 위한 팩토링 금융서비스인 ‘퀵에스크로’의 수수료를 일 0.015%(연 5.475%)에서 일 0.013%(연 4.745%)의 업계 최저 수수료율로 인하한다.

퀵에스크로는 미래에셋캐피탈과 함께 지난해 4월 처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의 자금 회전에 도움을 주고자 월 거래액 300만원 이상의 사업자의 매출채권을 매입하여 자금을 80%까지 먼저 정산해주는 서비스다. 퀵에스크로를 이용하면 입점업체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다음날 바로 판매 대금을 입금 받을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 측은 “자체 데이터 기반의 FDS(Fraud Detection System) 기술을 도입해 업계 최저 수수료 수준으로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수수료는 판매대금 건별로 선정산 기간 동안 부과한다. 즉, 100만원 선정산시 일 130원의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판매자들은 스마트스토어센터 내 정산관리 카테고리에 매월 2일 노출되는 퀵에스크로 메뉴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네이버파이낸셜은 판매자들이 쉽게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이 필요한 시점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SME 맞춤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에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대금 정산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결제 완료 후 평균 5~6일 안에 정산을 해주는 ‘빠른 정산 서비스’를 올해 안에 도입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네이버는 ▲오픈 1년 미만인 신규 창업자 대상으로 월 500만원 미만의 거래액에 대해서는 1년간 수수료를 받지 않는 ‘스타트 제로 수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사업자들이 통계를 보며 상품 판매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활용한 빅데이터 기반의 통계 도구인 ‘비즈 어드바이저’를 제공하며, ▲오프라인 거점인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SME가 자신의 상품을 잘 홍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스튜디오나 공간 지원, 사업자 성장 단계에 맞는 다양한 교육 컨설팅을 해주고 있다.

또한, ▲근무시간 관리, 인사, 회계, 전자결재 등 온라인 업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합커뮤니케이션솔루션 ‘워크플레이스 프리’를 무상으로 쓸 수 있게 해주는 등 다양한 SME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앞으로도 사업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이자 사회 성장의 근간을 이루는 SME와 금융 이용 이력이 없어 적절한 금융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씬파일러(Thin-filer)를 위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