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자사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 수 200만 명 넘었다
엔비디아, 자사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 수 200만 명 넘었다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8.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내 회원 수 두 배로 급증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자사의 개발자 프로그램에 등록된 회원 수가 2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회원들은 개발자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연구 등 가장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받고 있다. 매년 개발자 회원 수는 크게 증가해 왔다. 100만명에 이르는 회원이 가입하기까지 13년이 소요됐지만, 이후 200만명에 도달하기까지 채 2년도 걸리지 않았다. 최근에는 미 국립보건원(NIH), 스크립스연구소, 오크리지 국립연구소의 회원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에 합류했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브옵스 엔지니어 등을 다양한 분야의 개발자들이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의 회원으로 속해 있다. 이들은 코드를 작성하고 디버깅하고 최적화하며 종종 프레임워크,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그 외에 각종 툴들을 사용해 새로운 작업을 진행한다.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으로는 전세계의 기업 및 학계 지도자들이 있다. 중국에서는 알리바바와 바이두, 북미 지역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ㆍ아마존ㆍ구글, 일본에서는 소니ㆍ히타치ㆍ파나소닉, 유럽에서는 보쉬ㆍ다임러ㆍ지멘스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전세계의 모든 상위 공과대학교들도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이다. 그 중에는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 옥스퍼드 대학, 캠브리지 대학, 스탠포드 대학, 칭화대학교, 도쿄 대학, 인도 공과대학(IIT)이 있다.

개발자들은 엔비디아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TC), 온라인 및 현장 튜토리얼,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DLI), 기술 블로그를 통해 전문 기술을 학습하고 있다.

개발자 회원들의 다운로드 건수는 월 10만 건에 달하며, 매달 수천 명이 DLI 훈련 세션을 수강하고 수천 명 이상이 온라인 포럼, 컨퍼런스, 웨비나에 참석하고 있다. 이외에도 쿠다 가속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는 10억 개 이상의 쿠다 GPU가 개발자, 해커, 제조업체들의 작업에 방대한 기반을 제공한다. 등록 없이도 무료로 사용가능한 쿠다 다운로드 건수가 개발자 회원 수에 비해 월등히 높다. 월평균 3만 9,000여 명이 개발자 프로그램에 가입하고 있고, 쿠다 다운로드 건수는 43만 8,000여 건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