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터치스크린, AI 기반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출시
한국터치스크린, AI 기반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8.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인식 기능으로 발열 측정해 선별적 관리 가능
(왼쪽부터)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벽면 부착형', '스탠드형', '거치형'
(왼쪽부터)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벽면 부착형', '스탠드형', '거치형'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터치스크린(대표 차배언)이 AI 패스시스템(AI Pass System)을 기반으로 출입 시 발열을 체크하여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사전에 조치할 수 있는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는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정확한 안면인식과 온도 측정으로 발열자 감지에 따른 출입문 개폐와 사전 관리 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이다. 발열 측정 거리가 최대 1.8m에 달하는 최첨단 온도 측정 시스템으로 출입자를 체크하며 의심 증상자가 확인될 경우 관리자에게 즉시 알람이 전송된다. 안면인식 속도는 0.2초로 마스크 착용 여부도 판단하며 업계 최고의 열화상 해상도 및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제공한다. 

10만 명 이상의 인원을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된 인원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고 증상 의심자나 미등록 인원 출입시 관리자가 사전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미등록 인원은 QR 코드와 RF카드 등을 이용한 전자출입명부로 간편하게 등록 후 출입 가능하며, 등록된 출입자의 출입시간별 온도 기록과 함께 2단계 온도 범위 설정으로 발열자 식별 기능을 강화했다.

이처럼 등록된 출입자의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할 수 있는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는 비정상적인 마스크 착용여부 및 이상온도 변화도 자동으로 감지하여 비상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통합관제시스템으로 관리자의 PC 및 모바일 기기에서 연결된 디바이스를 통제할 수 있으며, 관리자 프로그램을 원격으로 지원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A/S를 제공한다.

한국터치스크린 관계자는 “AI 패스 시스템이 적용된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는 단순 온도 측정을 넘어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를 통해 바이러스의 2차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공간을 만들어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