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리딩 라이트 어워드서 ‘5G 혁신’ 부문 수상
SK텔레콤, 리딩 라이트 어워드서 ‘5G 혁신’ 부문 수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8.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탁기 SK텔레콤 액세스네트워크개발팀 리더(왼쪽)와 이현용 매니저가 수상 화면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류탁기 SK텔레콤 액세스네트워크개발팀 리더(왼쪽)와 이현용 매니저가 수상 화면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세계적인 모바일 어워드인 ‘리딩 라이트 어워드 2020(Leading Lights Awards)’에서 ‘가장 혁신적인 5G 전략’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리딩 라이트 어워드’는 세계적인 통신 분야 전문 매체 라이트리딩(이 매년 각 분야 최고의 통신사업자 및 서비스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온라인으로 수상자를 선정, 발표했다.

‘가장 혁신적인 5G 전략’은 선도적인 5G 네트워크∙서비스 전략을 시행한 기업에게 주는 상으로, 이번 수상으로 SK텔레콤은 앞선 5G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되었다. SK텔레콤은 작년에도 5G 모바일 에지 컴퓨팅(MEC) 기술로 ‘가장 혁신적인 에지 컴퓨팅 전략’ 부문을 수상한 바 있어, 5G 기술로 2년 연속 수상한 기업이 되었다.

SK텔레콤은 ‘19년 4월 세계 최초로 일반 고객 대상 5G 서비스를 상용화하면서 5G-LTE 결합 기술을 적용하여 세계 최고 속도를 구현했다. 또한, 양자암호 통신기술을 코어망에 구축하고, 초저지연 서비스에 필수적인 MEC 및 AI 기반의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도 적용하는 등 5G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SK텔레콤은 5G 기술 진화도 이끌고 있다. 200km/h 이상의 고속 이동 상황에서 초고주파 데이터 통신기술을 검증했고, 네트워크 슬라이싱, MEC 등을 활용한 SA 방식의 통신기술 개발도 완료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3.5GHz 대역을 중심으로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한편, B2C 및 B2B 등 다양한 서비스 특성에 따른 최적의 맞춤형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박종관 5GX기술그룹장은 “이번 수상으로 SK텔레콤의 앞선 5G 기술이글로벌 톱 수준임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