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인텔 옵테인 메모리 공급
마우저, 인텔 옵테인 메모리 공급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8.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옵테인 메모리
인텔 옵테인 메모리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DRAM의 경제적인 대안이며, 512GB까지 용량을 크게 확대하여 제공되는 인텔 옵테인 영구 메모리를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인텔 옵테인은 향상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여 메모리 내 데이터베이스, 분석, 콘텐츠 제공 네트워크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마우저일렉트로닉스에서 공급하는 인텔 옵테인 메모리 모듈은 설계자와 개발자에게 휘발성 메모리 또는 영구 고성능 데이터 계층에서 작동할 수 있는 크고 저렴한 메모리 용량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해당 모듈은 통합을 단순화하기 위해 DDR4 소켓과 호환되고 DDR4 DRAM과 동일한 버스/채널에서 작동하여 동일 플랫폼에서 기존 DRAM DIMM 작업 시 설계 유연성을 지니게 된다.

시스템 관리자는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DRAM과 구별할 수 없는 휘발성 메모리 용량으로 작동하거나, 또는 SSD와 같이 데이터를 유지하지만 일반적인 NAND 기반 드라이브보다 225배 빠른 데이터 액세스 속도로 작동하는 비휘발성 메모리로 작동하도록 인텔 옵테인 메모리를 구성할 수 있다.

인텔 옵테인 메모리 모듈은 128GB, 256GB 및 512GB 용량으로 제공되며, 2세대 인텔 제온 확장형 프로세서 제품군과 호환되어 최대 24TB 시스템 메모리의 최대 8소켓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 이 모듈은 쓰기 집약적 워크로드를 위한 NAND SSD보다 훨씬 더 높은 내구성과 더 큰 메모리로 더 높은 시스템 성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