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옴디아 보고서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D-WAN 업체로 재선정
포티넷, 옴디아 보고서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D-WAN 업체로 재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8.2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포티게이트 80F로 SD-WAN 포트폴리오 확장
포티넷 로고
포티넷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시장조사기관인 옴디아의 최신 보고서 '옴디아 시장점유율: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장비, 2020년 1분기'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D-WAN 공급업체로 다시 한번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포티넷 SD-WAN 매출이 전년 대비 247%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가트너의 시장점유율 데이터에 의하면 포티넷은 2019년 1분기부터 2020년 1분기까지 SD-WAN 장비 시장점유율에서 전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가트너의 최신 시장점유율 보고서(가트너, 시장점유율: 전세계 시장 세분화에 따른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장비, 2020년 1분기 글로벌)에 의하면, 포티넷은 2020년 1분기 전세계 SD-WAN 하드웨어 매출 기준으로 상위 2위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포티넷은 이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로 집부터 지점,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서 SD-WAN을 제공하고 △복잡한 요구사항을 가진 포춘 1,000대 기업에 구축 △클라우드-중심 WAN △대규모 스케일에도 불구하고 컴팩트한 설치 공간 등 다양한 사용사례를 원활히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존 매디슨 포티넷 CMO 겸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재택근무의 증가 및 멀티-클라우드 채택 트렌드로 인해 전세계 어디에서나 쉽게 구현이 가능하며 진정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효과를 발휘하는 SD-WAN 솔루션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포티넷은 SD-WAN 혁신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안전하며, 집, 지사, 캠퍼스 및 멀티 클라우드에 구축이 가능한 SD-WAN 솔루션을 발표하게 되었다. SD-WAN 시장에서의 포티넷의 지속적인 성장은 고객에게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경험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해온 역량에 기반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