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 무선 액세스 포인트 신제품 4종 발표
주니퍼네트웍스, 무선 액세스 포인트 신제품 4종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8.1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와이파이 6 이점 다양한 분야 사용 사례로 확대
김현준 한국주니퍼네트웍스 이사가 13일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김현준 한국주니퍼네트웍스 이사가 13일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주니퍼네트웍스가 13일 인공지능(AI) 기반 와이파이 6의 이점을 다양한 분야의 사용 사례로 확대하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AP) 신제품 4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하드웨어 모델은 미스트 AI(Mist AI)와 주니퍼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관리돼 비용에 민감한 소규모 사업장, 혹독한 기상 조건의 아웃도어 환경, 요구사항이 특수한 기숙사, 급증하는 재택 근무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기업 등에 주니퍼 AI 기반 엔터프라이즈의 모든 이점을 제공한다.

미스트 AI 기반의 기존 주니퍼 액세스 포인트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802.11ax (와이파이 6) AP 모델은 △AP63: vBLE 안테나 어레이가 내장된 초고성능 와이파이 6 아웃도어 AP. 아웃도어 환경과 혹독한 조건에서 와이파이 및 로케이션 서비스 제공 △AP33: vBLE 안테나 어레이가 내장된 고성능 와이파이 6 AP. 중간 밀도의 와이파이 연결과 정확한 로케이션 서비스가 요구되는 환경에서 와이파이 및 로케이션 서비스 제공. 소규모 기업 사무실, 유통 매장, 초중고, 병원 등에 적합한 모델 △AP32: 옴니 BLE 안테나가 내장된 고성능 와이파이 6 AP. 비용에 민감한 환경에서 와이파이와 기본적인 자산 가시성 로케이션 서비스 지원. 원격 근무자, 소규모 기업 사무실과 고급 로케이션 서비스가 필요 없는 초중고에 적합한 모델 △AP12: 구축이 유연하고 간편하면서 다수의 기기를 연결하는 컴팩트 월 플레이트(Wall Plate) 와이파이 6 AP. 홈 오피스, 원격 근무자, 학교 기숙사, 호텔 객실 환경에 적합한 모델 등이다.

신제품 AP는 주니퍼 미스트 와이파이 6 액세스 포인트 대표 제품인 AP43의 뒤를 이어 개발됐다. 주니퍼 AP 포트폴리오는 AI 기반 자동화와 인사이트가 결합된 최초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와이파이 6 액세스 포인트로서 와이파이 6 운영을 간소화한다. 

주니퍼 액세스 포인트는 주니퍼 미스트 와이파이 어슈어런스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돼 단순하면서 확장가능한 AIOps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