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사업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그룹,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사업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 개원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8.1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어린이집 건립으로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실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왼쪽)과 이재현 인천광역시 서구청장이 개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왼쪽)과 이재현 인천광역시 서구청장이 개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마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11일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은 장애 아동 보육 시설이 전무한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내에 최초로 건립되는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이다.

하나금융그룹과 인천광역시 서구청의 긴밀한 협력으로 기존 민간 어린이집을 매입하여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전환하고 리모델링하여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 생활할 수 있는 통합 보육 환경이 마련되었다.

주택가에 위치한 공간적 제약으로 부족한 놀이 공간을 확보하고자 옥상을 적극 활용하여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화장실 문턱 제거, 계단 손잡이 설치 등의 별도 시공을 통해 장애 아동도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개원식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이재현 인천광역시 서구청장 등이 참석하여 개원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장애 아동을 위한 보육시설이 필요한 곳에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을 건립, 기증하게 됐다“며 “아이들이 서로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편견과 차별없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